CROSS BORDER

스픽, 스픽 어플로 다 같이 공부해요 Day 12 본문

정보공유

스픽, 스픽 어플로 다 같이 공부해요 Day 12

at.Mishell 2020. 10. 16. 18:40
반응형

오늘은 금요일 :-) 

신나는 불금입니다. 다들 금요일 계획이 있으신가요?

 

저도 오늘은 정말 간만에 친구랑 시원한 맥주를 마시러 나가기로 했는데, 그전에 짬을 내서 

스픽 공부를 하고 나갑니다 !

 

약속이 있어도 부담스럽게 공부하지 않고, 도움이 아주 되는 스피 ! 칭찬합니다 ㅎㅎㅎㅎㅎ

 

오늘은 연달아서 take 구동사에 대해서 공부하도록 할게요

 

taek to

좋아했다

누구가, 혹은 어떤것에 마음을 가져가 버렸다. 즉 마음을 빼앗겼다 라는 뜻이에요.

 

예문을 보여드릴게요 

Jackie took her her new teacher. 제키가 새로운 선생님을 좋아했다.

 

그럼 다 같이 연습을 해볼까요?

그는 골프를 좋아하기 시작했다 :  He                                      golf.

아이들은 새로운 선생님을 좋아했다 :  The children                                               their new teacher.

 

어때요? 이해가 쉽게 되시나요? 

 

take to

습관을 새로 시작했다

어떤 활동에 '마음을 빼앗겼다'면 그것을 습관처럼 자주 하겠죠?

 

예문을 보여드릴께요

Jack too to drinking tea in the morning. 잭은 아침에 차를 마시는 것을 시작했다.

 

그럼 다 같이 연습을 해볼까요?

Tom이 밤에 조깅하는 습관을 시작했따. Tom                                              joiin g at night.

Tony는 농구를 하기 시작했다. Tony                                     playing basketbal.

 

이런 문장 만들기 연습은 스픽에서 다다다 해줘요 :)

여러분들도 어서 동참하세요 ㅎㅎㅎㅎㅎㅎ

 

 

그럼 저는 오늘 공부를 다 했으니 나가서 신나게 놀아 볼게요 

여러분들은 오늘 좋은 하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