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 BORDER

스픽, 스픽 어플로 다 같이 공부해요 Day 10 본문

정보공유

스픽, 스픽 어플로 다 같이 공부해요 Day 10

at.Mishell 2020. 10. 14. 18:29
반응형

그디어 Day 10! 스픽으로 공부한지 10일이나 됐네요 :)

10일동안 정말 많은것들을 배우는 느낌이고, 또 10일동안 정말 다 새롭게 배운 내용이라 정말

영어를 쑥쑥 올리는데 좋은 시간이였던거 같아요

 

그럼 오늘도 힘내서 새로운 표현을 배워보도록 할게요

 

어제 배웠던 take up 기억하시나요? 

오늘은 연달아서 take up 이 또 무슨 뜻이 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take up

도전이나 / 제안을 받아드리다

 

 

회사의 일이나, 어떤 제안(offer)를 받아 드릴때 딱 쓰기 좋은 말인거 같아요.

저 같은 경우도 새로운 포지션으로 얼마전 회사에서 오퍼가 들어와서 새로 계약서를 쓰긴 했는데

이 표현을 알았더라면 정말 좋았을 거 같아요 ㅎㅎ

 

계약써를 쓰기전에 offer 내용을 보여주고 답을 해달라고 했거든요

그떄 스픽을 조금만 먼저 알았더라면 

멋진 이메일의 답장을 보냈을텐데 말이죠 ㅎㅎㅎ

 

I took up the job offer from my company.

or

I took up your offer.

 

이렇게 간결하지만 ! 딱 표현이 가능한 한 문장 

 

 

take up with 

여기서는 컴플래인을 걸때 쓰면 되는 말이에요

 

정말 이 말도 정말 알고 있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진짜 take up은 알아 두시면 많이 쓰일거 같아요

 

저 또한.. 얼마전에 주차 티켓이 끊겨서 벌금 77불을 내야 하는데 

사실 제가 차를 옮겨서 받지 않아도 될 벌금을 내게 생겨서 

 

교통관리단에게 컴플레인을 걸었거든요 ㅎㅎㅎ 그때 주변 사람들한테 

이메일로 항의 할거라면서 ㅎㅎㅎ 동네방네 다 얘기 했는데

 

그때도 Gosh, I just got a ticket. I will take it up with them.

정말 완벽하지 않나요?

 

여러분 ! 긴 설명은 아니지만 자기 상황에 맞춰서 문장을 써보도록 하세요.

정말 이 take up  한 단어로 제가 최근에 겪었던 일들을 바로 문장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니

정말 최고입니다 ㅎㅎㅎㅎㅎ

 

오늘도 다 같이 공부 하느라 수고 하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