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 BORDER

스픽, 스픽 어플로 다 같이 공부해요 Day 2 본문

정보공유

스픽, 스픽 어플로 다 같이 공부해요 Day 2

at.Mishell 2020. 10. 6. 17:42
반응형

안녕하세요 :-) 드디어 Day 1 이 지나고 Day 2 시간이 왔습니다 :)

오늘도 퇴근 후 페이퍼 워크로 인한 업무량이 너무 많아 집에 까지 와서 일을 해야 하는 현실이 너무 슬프더라고요

 

그래도 영어 공부는 스킵할 수는 없으니깐 다시 마음을 잡고 어플을 틀었습니다!

 

모두들 다 같이 먼저 Day 1 복습 시간을 가져 볼까요?

뒷전에 두다 back-burner으로 표현한다고 했어요 ㅎㅎ 

 

새로운 것도 배운 것도 좋으나 복습도 꼼꼼히 해야 제 것이 된다는 거 ㅠㅠ

특히 저는 복습을 꾸준히 해야 기억을 하더라고요

 

오늘 2일 차 배운 내용은 제목이 "pain in the butt / nect" 이었습니다

다들 무슨 말을 하는지 Guess  해 보실까요? :) 

 

오늘 정말 영상을 시청 후 저에게 딱 맞는! 표현 법이더라고요 

그래서 머릿속에 얼마나 쏙쏙 들어오던지 ㅎㅎㅎㅎㅎㅎ

 

아마 표현법을 보시면 여러분들도 정말 많이 사용하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돼요

 

A pain in the butt is something that is constantly annoying and/or inconvenient. 

It can be a thing or a person.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 

조금 감을 잡으셨나요? 

 

예문을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정답은 아래에 :) )

 

1. Dealing with my boss is a pain in the butt.

2. You're such a pain in the butt.

3. This assignment is a huge pain in the neck. I'm learning anything and it's a ton of work!

 

 

pain in the butt :  아주 귀찮을 일 / 골칫거리

= pain in the neck.

 

1. 내 상사를 상대하는 건 완전 골칫거리야(귀찮아)

2. 너 정말 골칫거리 같아.

3. 이 과제 정말 귀찮아. 배우는 것도 없는 할 것만 많아. (영어 영상에서는 시키는 것만 많아)라고 나와있었지만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할 것만 많아라는 게 더 자연스럽지 않나 싶네요 ;)

 

오늘 배운 내용은 여기까지 였습니다 :-)

이야기를 마무리하기 전에 오늘 저의 상황과 함께 다른 예문으로 연습을 하고 마치도록 할게요

여러분들도 오늘 혹시 귀찮거나 골칫거리가 있었다면 상황에 맞게 예문을 만들어 보세요!

도움이 더 되실 거예요 :) 

 

 

 

 

The paperwork is a pain in the butt(neck). I still have a ton of work to do at home.